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혈관질환 예방하세요
날이 많이 풀려서 그런지 산책을 나가면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신 것 같습니다. 평소 면역밸런스를 지키고, 체력, 체질 개선하기 위해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은 정말 좋죠.
하지만 평소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을 앓고 계시는 분들은 준비운동 없이 갑작스럽게 큰 활동을 하다 보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운동 전에는 충부한 스트레칭과 준비운동을 하며, 건강을 다져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 당뇨, 고혈압은 물론이고, 뇌경색, 뇌출혈, 심근경색, 부정맥, 협심증 등의 질환을 앓고, 또 위험요소가 있으신분들께서 항상 걱정하고, 예방, 치료를 위해 노력해야 하는 혈관 건강, 청혈에 이로운 생활습관, 관리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 잊지 않고 챙겨주셔야 하는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지금은 그렇지 않다고 해도 언젠 갑자기 발생하고, 악화될지 모르는 혈관질환 예방 개선을 위하여 지금부터 꾸준한 관리로 예방하고 개선해 주도록 해요. 평소와 다르게 손과 발이 저리는 증상, 두통, 어지러움증이 자주 나타난다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다는 증상이므로 더욱 관리에 신경 써주어야 합니다.
초기에 제대로 관리해 주지 않고 방치하신다면 증상이 심해져서는 뇌졸중, 뇌출혈과 같은 생명을 위협하는 합병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하여 고열량 ,고지방 기름지고, 포화지방, 트랜스지방이 많은 음식들은 주의하고, 혈관 건강,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들을 잊지 않고 챙기며, 관리해주셔야 해요.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어떤걸 챙겨야 할까요. 체내 독소, 노폐물의 원활한 배출과, 이뇨작용 개선, 신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늙은 호박, 연근, 옥수수수염차, 수박, 참외 등은 물론이고,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추고, 혈관 염증개선에 이로운 미나리와 부추, 케일, 샐러리, 양파, 대파, 해조류(김, 파래, 톳, 우뭇가사리, 다시마)를 청혈에 좋은 음식으로 자주 챙겨야 합니다.
우리 신체 장기는 물론 혈관의 노화를 촉진해 면역력, 체질을 저하시키고, 염증도 악화시키는 활성산소의 제거를 위한 비타민C,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토마토와 깻잎, 당근, 파파야, 귤, 오렌지, 레몬, 파프리카 등은 물론, 포화지방, 기름기 많은 육류, 가공식품을 대신해 오메가3 지방산, 불포화지방이 풍부해 혈관건강에 이로운 삼치, 고등어, 멸치, 꽁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을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으로 편식 않고 드셔야 해요.
이와 같이 혈액순환 체질개선에 도움을 주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식품,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들을 자주 챙기시며, 술이나 담배와 같은 백해무익한 것들은 멀리하고, 스트레스, 과로도 줄여가며, 건강을 돌보아주셔야 합니다.
건전한 취미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충분한 휴식, 숙면시간을 가지며, 지친 체력, 기력 회복해 주세요. 또 정기적으로 운동하는 습관을 갖는 것도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니 일주일에 3~4일 정도는 가벼운 운동을 하는 습관을 가져주세요.
당장 눈에 보이는 증상이 없다보니, 가볍게 여기고 방치를 하기 쉬운 혈관 질환... 일이 발생하고, 터진 후에는 늦는 경우가 많습니다.
뇌출혈, 뇌졸중, 중풍, 부정맥, 심근경색 모두 심각한 질환이기에 사전에 예방하고, 회복, 개선을 위한 노력 게을리하지 마시고, 피를 맑게 해주는 음식, 기력회복에 좋은 식품 잘 챙기며, 건강을 돌보아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