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암 회복 관리 위한 좋은 음식 바로살피세요

 

전립선암은 과거에는 동양보다는 서양권에서 발병률이 높아,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부각되지 않았는데, 예전과는 달리 식습관이 서구화되고, 잦은 음주와 흡연, 여기에 과도한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나날이 발병률이 높아만 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것보다 초기 이상 증상을 잘 살피고, 빠른 치료에 힘써야 하는 전립선암 증상과 회복, 치료를 위해 잘 알아두고 챙겨주셔야 하는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 함께 체크해 보겠습니다. 여러 이유로 발병률이 높아지는데, 유전적 요인이나, 노화를 제외하면, 좋지 않은 식습관과 생활습관 등이 위험성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전립선과 방광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방광에 안 좋은 습관을 갖는 것은 전립선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립선 건강은 물론이고 항상 방광 건강에도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어떠한 이상증상으로 인하여 진단을 받고 암을 진단받았다면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 챙기며 건강을 살펴야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알려진 전립선암 증상 중 하나가 소변 배출변화입니다. 증상이 심각해지면 방광출구가 폐쇄되어 소변을 제대로 내보낼 수 없게 되고 피가 섞인 소변, 즉 혈뇨를 보게 되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전립선 이외의 곳으로의 전이도 살펴보아야 합니다. 뼈에 전이되면 관절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디스크, 골절로 인해 암을 발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암의 상태가 요도를 압박할 정도로 크기가 크지 않을 땐 무증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좀 더 진행하면 소변 배출변화 외에도 하복부 불쾌감이 있을 수 있고 뼈 전이가 광범위하게 퍼지면 빈혈, 소화관 출혈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증상들 잘 체크하고 조기발견하여 치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때 암 예방, 치료에 도움을 주는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을 챙기며 건강을 살펴야 합니다.

그럼 평소 챙길 수 있는 전립선과 방광에 좋은 음식들 몇 가지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코펜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항산화 작용에 좋은 역할을 하는 토마토와 붉은색의 파프리카를 챙겨주세요. 붉은색을 결정하는 라이코펜은 항산화에 좋은 영향을 주며 토마토와 파프리카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늙은 호박, 수박과 같은 박과 식품을 드시는 것도 좋은데, 이들은 소변배출을 원활히 해주며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여 함께 챙겨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일해백리 식품으로 잘 알려진 마늘 역시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으로 챙겨주실 수 있습니다. 항암, 항염, 살균, 항균에 이로운 것이 마늘이죠.

또한 천연 소염제로 말할 수 있는 생강과 항염, 청혈에 이로운 양파를 음식을 조리하실 때 자주 첨가해 주시는 것도 잊지 말아 주세요. 이처럼 전립선암 회복에 좋은 음식, 영양소들을 잘 챙겨주시면서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평소 시간을 내어 내게 맞는 운동요법을 실천하여 주시고 체력과 체질을 높이고 면역밸런스를 유지하여 주세요. 그리고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방광 및 전립선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틈틈이 스트레칭하는 것 기억하여 주시고 주로 앉아서 일하는 분이라면 시간에 한 번씩 스트레칭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모든 질환의 공통된 사항이지만 과음, 흡연은 반드시 삼가해 건강을 돌보아주세요. 금연과 금주 반드시 실천하여 주시고 바르고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통하여 완치 및 개선을 위해 힘써 주세요.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 및 영양소 체크하여 주시고 관리를 통하여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좀 더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긍정적인 마음가짐 잊지 마시고, 더욱 활력 있고 튼튼한 삶 이어나가시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