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절대방치말고 좋은 음식 챙겨주세요

 

혈액 속 노폐물을 소변으로 원활하게 배출해 주는 것이 신장이 주된 일이고, 이 외에도 쉼 없이 수많은 일을 하는 중요한 기관이 바로 신장인데요. 이와 같이 중요한 신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여러 가지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될 수 있기에 주의를 기울여 관리하셔야만 합니다.

이번엔 놓치면 안되는 신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은 어떤것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고, 꾸준하게 챙겨주시면 질환 회복에 도움이 되는 신장에 좋은 음식을 어떤 것이 있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은 우리몸의 독소를 정화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와같은 신장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소변장애는 물론 무기력증이나 부종, 기능장애, 관절염 등과 같은 각종 다양한 질환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평상시 신장에 좋은 음식 잘 챙기면서 기능이 악화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신장은 통증을 잘 느끼지 못하는 부위로 알려져 있는 기관이기 때문에 자각증상으로는 잘 모르고 조기발견이 쉽지 않은 것이 특징인데요.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알지 못하고 방치했다가 신부전, 요로감염 또 심각한 경우 낭종파열이나 신장암 과 같은 질환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기적인 진단을 받고 증상이 없더라도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리산 자연방목 강복자식품 흑염소진액 쇼핑몰 방문! : 건강쉼터

한약무첨가 흑염소진액 가격 90,000원~ 특별할인행사 놓치지마세요!

smartstore.naver.com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눈에 띄게 나타나는 것은 부종입니다. 체내 수분이 일정량 유지되지 못하면서 부종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또한 신장이 허리 부위에 위치하므로 허리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신장 결석, 급성 신우염 증상이 있을 때에는 허리통증이 심각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럼 평소 챙겨볼수 있는 신장 건강에 도움 되는 음식들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뇨작용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는 팥, 옥수수수염 등을 챙겨주세요. 또 신장의 독을 없애는데에 이로우면서도 비타민이 풍부한 호박과 대사촉진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콩, 두부와 같은 식품을 적절히 섭취하여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 다시마나 미역, 톳, 파래와 같은 해조류를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챙길수 있는데요. 요오드가 포함되어 신진대사 활성화에 이로운 영향을 줍니다. 이러한 신장에 좋은 음식들을 과도하지 않게 다른 음식들과 골고루 섭취하여 영양상태를 바르게 유지하고 또 체중이 저하되었다면 정상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맵고 짠음식, 자극적인 음식, 카페인이 과도한 음식의 섭취는 제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도한 음주 및 흡연은 신장건강을 나빠지게 할 뿐만 아니라 나의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악화시키는 위험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대사의 순환과 혈액순환을 위한 운동요법 내 건강상태에 맞추어 꾸준히 실천하시는 것도 잊지 말아 주세요.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방치 마시고, 항상 건강하고 튼튼한 생활 이어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

 

 

 

 

지리산 자연방목 강복자식품 흑염소진액 쇼핑몰 방문! : 건강쉼터

한약무첨가 흑염소진액 가격 90,000원~ 특별할인행사 놓치지마세요!

smartstore.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