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막염에 좋은 음식 자세히알고 회복하세요

 

평소 크게 무리를 하거나, 격한 일을 하게 되면 숨이 가빠지고, 가슴의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들이 단발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반복이 된다면 혹시 늑막염은 아닌지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초기 질환을 방치할 경우, 큰 질환으로 악화될 수 있기에 평상시 이상 증상을 잘 파악하고, 폐건강, 체질개선에 도움을 주는 늑막염에 좋은 음식을 잊지 않고 챙기며 치료에 힘써야 해요.

 

늑막염은 이상 증세에 따라서 건성 늑막염 과 삼출성 늑막염으로 구분해 볼 수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는 염증성 분비물이 없어, 후자의 경우는 늑막간에서 염증 분비물이 발생하는 것이 큰 특징이에요.

 

보통 폐렴이나, 결핵, 폐경색 등으로 늑막염이 발생하곤 하는데, 드물게 심한 감기나, 류머티즘관절염, 옆구리 부위의 타박상과 같은 문제로 늑막염이 발생하기도 하기에, 초기 문제점, 이상 증상을 잘 파악하고, 초기 발견에 힘써야 해요.

 

평소 미열이 발생하고, 기침을 할 때 가슴부위에 통증이 발생한다면 건성 늑막염을 의심해보셔야 하고, 전신의 피로감과 쇠약감이 커지고, 열이나며, 오한, 옆구리 부위의 통증, 숨이 찬 느낌이 심하게 든다면 삼출성 늑막염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평소 염증을 회복하고, 폐, 늑막 건강에 도움을 주는 늑막염에 좋은 음식도 잊지 않고 챙겨야 하는데요.

 

늑막염 회복에 좋은 음식 함께 살펴보면요. 우리 몸의 면역증진을 돕고, 염증을 개선하는데 이로운 일해백리의 만점식품 마늘과 가지, 브로콜리, 강황, 생강은 물론, 음식물의 소화흡수율을 높이고, 체질개선에 이로운 늙은 호박과 고구마, 연근, 양배추, 바나나 등의  식품들도 자주 챙겨주셔야 해요.

 

또 세포의 손상을 보호해 주며, 노화예방, 항염에 이로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하모디어 있는 토마토와 케일, 당근, 블루베리, 귤, 오렌지 등도 자주 챙겨야 하며, 포화지방 기름지고, 자극적인 육류를 대신해서 불포화지방산, EPA, DHA, 단백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한 삼치, 꽁치, 고등어 와같은 생선류도 늑막염에 좋은 음식으로 식단에 자주 꾸려주심 좋아요.

 

늑막염이 흔하지 않은 질환이다 보니, 초기 질환을 가볍게 생각하고, 방심하다 질환이 악화되어 심각한 폐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숨이 자주 가쁘고, 기침이 너무 잦다면 방심 마시고, 병원을 찾아 제대로 검사를 받아주세요.

 

더불어 주기적으로 운동하는 습관을 가져 체질을 높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힘들고, 지치는 운동보다는 주기적으로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 저강도 근력운동을 통해 체력을 길러주세요.

 

더불어 폐건강을 회복하고, 염증개선, 면역밸런스 치료에 이로운 늑막염에 좋은 음식 챙기면 건강을 돌봐나가시면 좋겠습니다 ^^

 

 

지리산방목 흑염소진액 : 건강쉼터

무항생제 한약무첨가 황금숙성 흑염소진액 특별할인행사 클릭!!

smartstore.naver.com

 

+ Recent posts